Guest User

Untitled

a guest
Jan 24th, 2018
61
0
Never
Not a member of Pastebin yet? Sign Up, it unlocks many cool features!
text 4.29 KB | None | 0 0
  1.  
  2. SNS(Social Network Service)란 용어를 들은건 불과 2년도 안된것 같네요. 친구가 이런 분야에서 일을 한다고 하며 이 용어를 얘기했는데 너무 광범위하더군요. 지금부터 SNS중 메신저와 같은 기능의 앱에 대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3.  
  4. SNS가 우선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킬 수 있었던 건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 두친구 덕분이라는 것에 반발하실 분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열풍과 트위터,페이스북은 함께 상승세를 주도했습니다. 만약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없었다면 스마트폰이 지금처럼 국내에 성공했을 거란 생각이 안드네요.
  5. 어찌보면 반대로 페이스북을 만든 마크 주커버그도 스마트폰이 없었다면 지금의 성공이 없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와 같이 SNS는 양방향 화살 관계를 갖습니다. 
  6.  
  7.  
  8.  
  9. 읽기전에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10.  
  11. 국내의 스마트폰 열풍이 불면서 잠잠했던 메신저 시장에 폭풍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발빠르게 움직인 카카오톡은 가장 높은 점유율로 성공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입하신 분들 중 80~90%는 카카오톡을 설치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SNS의 가장 중요한 항목인 "많은 사용자" 라는 조건을 충족시켰습니다. 네이트온은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많은 사람들이 싸이월드와 연계하여 사용한 메신저 입니다. 하지만 기존 친구들과 일촌만 갖고 있으며 새로운 친구를 등록하려면 결국 사용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네이트온으로 친구에게 대화를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이건 결국 현재상황에서 성공할 수 없는 요인임을 빨리 깨우쳐야 하는 항목입니다.
  12.  
  13. kkTalk(구글메신저)는 안드로이드OS와 iOS의 기능이 다릅니다. 안드로이드는 계정로그인을 계속 유지해주지면 iOS에서는 앱을 실행해야만 로그인상태가 유지됩니다.
  14. Y! Messenger(야후메신저)도 앱을 실행해야만 로그인 상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앱은 무료화상전화를 초기에 제공함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었지요. 결국 화상통화 상태가 아주 안좋아서 이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15. Tango는 무료화상전화 전용앱으로 통화품질도 괜찮은 편이라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둘다 지원을 하여 화상전화앱으로써는 가장 성공적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Skype는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부터 무료전화메신저로 유명했었지요. 하지만 지금은 너무 많은 경쟁업체 틈 사이에 선전을 못해주고 있습니다. 차라리 스마트폰 열풍 전이 훨씬 좋은 매출을 올렸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수다폰도 Skype와 같은 기능의 앱이지만 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준다는 것 빼고는 장점이 없네요.
  16.  
  17.  
  18.  
  19. 이와 같이 2010년 SNS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런 분위기를 보고 드디어 국내 포털사이트 1,2위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와 다음이 움직였는데요.
  20. 네이버톡은 95%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오히려 2010년에 나온 앱들보다도 못한 기능과 미투데이, 블로그와의 어설픈 연계도 사람들을 외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건 개발자들에게 빨리 대충 앱하나 만들라고 해서 급하게 만든 앱같은 느낌이 팍 드네요.
  21. 마이피플은 포털사이트 강점을 이용하여 무료전화라는 기능을 내세웠습니다. 아직 통화품질이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개선해나간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봐야 될 것 같네요.
  22.  
  23. 지금까지 내용을 보시면 페이스북과 같이 신개념 SNS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앱이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모방하고 급히 따라하여 만든 앱들이 많이 쏟아지면서 오히려 소비자의 고민폭만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페이스북의 상승세를 따라 잡지는 못하겠지만 우리나라도 마크주커버그 같은 인물이 나오길 희망하며 글을 마칩니다.
  24. 즐겁게 보셨으면 view on을 꾸욱 부탁해요~
Add Comment
Please, Sign In to add comment